검색엔진최적화를 하는데 있어 웹 개발의 지원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개발자가 SEO 원칙 을 이해하고 있을 때 더욱 그 빛을 발합니다.
개발자가 기본 사항을 미리 알고 구축이나 사이트 유지 관리를 고려하여 제작하게 되면 나중에 재작업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웹 개발자를 위한 10가지 SEO 기본 사항을 소개합니다.
1. 보안
웹사이트 보안은 검색 엔진에 중요합니다.
SSL이 설치되어있고 이와 관련한 오류가 없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사이트에 삽입, 조작된 콘텐츠 등을 허용하는 등의 보안 취약점이 없는지 확인하는 보호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해킹을 당하면 유저 경험과 검색 엔진에 대한 신뢰도가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사이트를 보호하는 작업에 있어 주의할점은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 또는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보호할 때 사이트 속도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2. 응답 코드
서버 응답 코드가 중요합니다.
3xx 또는 4xx 코드를 리턴하지 않도록 업데이트 하고 리디렉션이 필요하지 않으면 제거해야 합니다.
3. 리디렉션
리디렉션은 이전 사이트에서 새 사이트로 이동하는 웹 사이트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의 핵심 요소입니다.
시작 프로세스에서 별도의 작업을 수행하지 않는 경우 최소한의 리디렉션을 구현하고
이전 사이트의 모든 URL이 새 사이트의 가장 관련성 높은 주제 페이지로 301 리디렉션이 되도록 처리해야 합니다.
기존 사이트에서 새 사이트 페이지로의 1:1 또는 콘텐츠 구조를 간소화하여 업데이트하는 경우 다대일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리디렉션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Robots.txt
사이트의 색인을 생성하고도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없다면 SEO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robots.txt 파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명령이 너무 열려 있지도 반대로 너무 제한적이어서도 안됩니다.
robots.txt에 무엇이 있어야 하는지 먼저 알아봐야 하며 스테이징 파일을 확인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풀어놓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태그 페이지, 댓글 페이지 및 CMS에서 생성하는 기타 변형과 같은 가치가 낮은 항목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치가 낮은 정크를 많이 고려해야 하며 페이지가 생성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최소한 색인 생성을 차단해야 합니다.
5. 사이트맵
XML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당사의 모든 페이지에 대해 알도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XML 사이트맵에 나열된 모든 페이지가 200 서버 코드를 렌더링하는지 확인합니다.
6. URL
좋은 URL은 간결하고 페이지의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포함하고 소문자이며 문자, 공백 또는 밑줄이 없습니다.
탐색 및 사이트 구조의 콘텐츠 계층 구조와 일치하는 하위 폴더 및 페이지 의 URL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mple.com/level-1/level-2/topical-page.”
7. 모바일 친화적
모바일 친화성은 검색에 중요합니다.
Google 모바일 친화 도구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모바일 버전에서 렌더링되는 콘텐츠에 대해서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Google은 “모바일 우선” 색인을 사용합니다.
즉,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보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UX 고려 사항을 위해 모바일 버전에서 고려하도록 하는 중요한 콘텐츠를 숨기거나 렌더링하지 않는 경우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콘텐츠가 Google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알아두십시오.
8. 사이트 속도
이것은 목록의 8번째 항목이지만 사이트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확인한 후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중요합니다.
느린 페이지 로드와 사이트는 UX와 전환율을 저하 시킵니다.
그들은 또한 SEO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이트 속도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닙니다.
실제로 코드를 가볍게 유지하고, 플러그인 또는 확장을 신중하게 사용하고, 최적화된 호스팅 환경을 갖고, JS 및 CSS를 압축 및 축소하고, 이미지 크기를 제어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이트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툴은 web.dev 또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 개발 도구의 Lighthouse 입니다.
9. 제목 태그
제목 태그는 검색 엔진에 대한 훌륭한 컨텍스트 단서입니다.
CSS 단축키가 아니라 콘텐츠용이라는 점을 염두하고 CSS를 연결하되 중요한 순서대로 유지하십시오.
첫 번째, 가장 큰 페이지 제목을 H1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SEO 성능에 대한 제목의 영향에 대한 많은 논평이 있지만
가능하면 한 페이지에 하나의 H1만 사용하고 다른 페이지와도 중복되지 않는 내용을 사용해야 합니다.
10. 콘텐츠 관리 및 동적 콘텐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잘못된 CMS 기능은 최고의 개발 구현을 망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지속적인 콘텐츠 계획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여 콘텐츠 작성자가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지만 사이트 속도나 SEO 페이지 요소를 방해할 수는 없습니다.
태그 지정, XML 사이트맵 생성, 리디렉션 등과 같은 동적 측면을 많이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사이트와 코드를 보호하여 모든 것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론
SEO 전문가와 웹 개발자 간의 교차 및 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SEO는 기술 SEO 및 페이지 항목의 엔터프라이즈 확장과 같은 기타 사항에 대한 모범 사례에 의존합니다.
SEO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개발자는 성공적인 협업 및 SEO 성능을 향한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 개발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재작업이나 “SEO 관련” 업데이트 및 요청을 줄일 수 있습니다.